민원사무명 |
경력증명서 발급 |
담당부서 |
새마을봉사과 |
연락처 |
054-880-2894 (FAX:054-880-2889) |
민원설명 |
○ 업무의 목적 : 퇴직공무원의 재직 및 경력사항 서류 발급
○ 처리절차 : (읍면동사무소 신청 시)민원인 읍면동 신청→도청민원실 접수→인사부서 발급→도청민원실→읍면동사무소→민원인
○ 신청자격 : 퇴직 공무원, 사망한 공무원의 가족(「민법」제779조)
○ 관련 법규(규정) :「지방공무원 인사기록·통계 및 인사사무 처리 규칙」제23조(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의 발급)
※ 재직자는 인사과 인사팀(054-880-2845)으로 발급문의
※ 기간제는 해당 부서의 서무담당자에게 발급문의 |
근거법규 |
○ 관련 법규(규정) :「지방공무원 인사기록·통계 및 인사사무 처리 규칙」제23조(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의 발급)
○ 신청방법 : 읍·면·동사무소 직접방문, 홈페이지(정부24) 접속 후 신청 |
구비서류 |
민원인 제출서류
- ○ 본인 신분증, 기타
○ 사망한 공무원의 경력증명서 발급 시
∙ 「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」 제15조에 따른 증명서 또는 제적등본
|
신청방법 |
방문
|
접수/처리 |
민원처리 과정을 접수,처리부서,경유/협의부서,처리기간 순으로 나타낸 표입니다.
접수 |
처리부서 |
경유/협의부서 |
처리기간 |
도청 종합민원실 |
새마을봉사과 |
인사과(인사팀) |
즉 시 |
|
수수료 등 |
민원처리 수수료를 구분별 금액,비고사항 순으로 안내한 표입니다.
구분 |
금액 |
비고사항 |
수수료 |
없 음 |
|
지역개발공채 |
|
|
면허세 |
|
|
기타비용 |
|
|
|
심사기준 |
|
후속조치 및 유의사항 |
|
기타 |
|
업무흐름도 |
|
이의신청방법 |
|
서식파일 |
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