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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.02.18 경주엑스포대공원 민간콘텐츠 운영사업 보고회

2021 경주엑스포 대공원 콘텐츠 혁신(-관 협업콘텐츠 운영)사업은 경상북도의 문화관광분야 산학연 역량 융합 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,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대학, 기업, 지자체의 혁신자원 공유라는 비전으로 20214CJ그룹, 대구대학교, 경주시, 경상북도 상호 간 경상북도 문화예술 및 관광산업 진흥을 위한 MOU를 통해 첫걸음을 내딛었다.

 

먼저 재단법인 문화엑스포에 콘텐츠 혁신 TF를 신설하고 CJ ENM, 대구대학교 관광축제연구소 및 지자체와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, CJENM의 다양한 콘텐츠와 홍보 플랫폼, 대구대학교의 콘텐츠 운영 자문 및 관광객 만족도 연구조사, 경상북도와 경주시의 운영 및 행정지원을 융합한경주엑스포 대공원 콘텐츠 혁신프로젝트를 추진하였다.

 

그 결과 지역 관광산업이 코로나19로 인해 부진한데도 불구하고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전년대비 2배 증가한 316,081명의 유료관람객을 유치하며 기대이상의 성과를 이뤄냈다.

 

이러한 성과는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 특색이 담긴 시즌별 프로그램 운영, 주말 상설공연 등 민-관 협업 콘텐츠가 경주로 관광객을 유인하는 핵심 콘텐츠로 성장했고 화랑아놀자, 살롱 헤리티지 등 새로운 엑스포 자체 신규 콘텐츠가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결과로 분석된다.

 

재단법인 문화엑스포는 이날 성과발표에 이어 2022년 새로운 민-관 협업사업으로 신라문화를 재현하는 실감스튜디오 건립과 친환경 태양광 주차장 설치 등 새로운 사업진행 계획과 더불어 일반인들의 미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박대성 화백의 솔거아카이브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나가고, 메타버스 시대에 발맞춰 경주엑스포대공원을 디지털 공원으로 대전환하는 원년으로 삼곘다는 비전을 밝혔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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